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2 15:49:46
기사수정

경북 영주시와 영주아젠다21위원회(위원장 서익제)는 22일 오후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앞에서 따뜻한 겨울 보내기를 위한 전기절약 및 온(溫)맵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온(溫)맵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복합어로 편안하면서도 따뜻해 건강과 패션을 두루 고려한 옷차림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아젠다21위원회 위원, 그린리더,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주변 전통시장 상인들과 시민에게 에너지절약 방법을 알려 주고 내복입기 홍보와 에너지 절약 실천서약 참여시민들에게 홍보물품으로 마련한 무릎담요를 나눠주는 등 ‘생활속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한 겨울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캠페인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내복 입기 등 ‘온(溫)맵시 캠페인'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으로 기후와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온실가스 줄이기가 시민의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9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