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2 12:53:17
기사수정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2일 오후 2시 대구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여성의 사회참여와 발전과제’란 주제로 제18차 여성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개최되는 여성정책토론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정책위원회(위원장 김복규, 계명대 행정학과 교수)가 주관해 지역의 여성계와 학계, 관련 공무원, 돌봄노동종사자, 그리고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지금까지 여성정책토론회는 지난 1997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18회째로, 지역의 여성발전과 사회참여, 여성일자리, 다문화가족문제 등 당면한 사회적 이슈와 과제들 중 매년 정기회에서선정한 주제를 토대로 연구와 토론을 통해 문제 제기와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해 왔다.

올해 여성정책토론회 특징은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마련과 지원체계에 대해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여성문제와 사회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나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여성인력의 활용이 중요하지만 여성의 고용률과 임금수준, 근무환경은 남성에 비해 열악한 실정이므로 여성의 사회참여와 발전과제란 주제로 토론회를 갖게 된 것은 여성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를 위해서도 매우 유익하고 시기적절한 일”이라면서, “토론회에서 제기된 정책대안들을 대구시 여성가족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9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