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13 15:52:48
기사수정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조정휘)은 지난 11일 길주초등학교(교장 조선옥)와 병방초등학교(교장 구교운) 교장실에서 2014 사랑나눔 모금대회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랑나눔 모금대회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기부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진행된 사항으로, 길주초등학교와 병방초등학교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54개 전체 학급, 약 1,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약 130여만 원의 후원금을 모금했다.

이번에 진행된 사랑나눔 모금대회를 통해 모금된 모금액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재가복지사업기금으로 활용돼 생필품 및 후원물품 등으로 전달돼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나눔 모금대회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모금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나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작은 동전이 모여 큰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면서 모금 활동에 대한 참여 소감을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사랑나눔 모금대회를 통해 참여 아이들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당 사업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라면서, “이를 통해 앞으로도 아이들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