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07 15:28:53
기사수정

외교부와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이 공동 주최하는 ‘제5차 한-남아시아지역협력연합(SAARC) 파트너쉽 세미나’가 오는 8일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개최된다.

‘New Cooperation for the Next Decade’ 제하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SAARC 사무국 간부 및 회원국의 외교부 담당관 5명을 방한 초청해, 지난 2006년 한국의 SAARC 옵저버 가입 이래 그간의 한-SAARC 협력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협의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국제사회에서 급부상중인 남아시아 국가들과의 정보교류 확대 및 실질 협력 분야 발굴을 위해 2010년 이래 매년 한-SAARC 세미나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에는 SAARC내 에너지 분야 협력 동향 및 한-SAARC 간 협력 증진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바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최근 3년만에 개최된 제18차 SAARC 정상회의결과를 바탕으로, SAARC의 현황과 미래 발전방향 그리고 한-SAARC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한 역내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