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은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3일간 진천선수촌에서 올림픽운동에 대한 기본지식과 경험의 공유를 통해 국내에 올림피즘의 가치를 실천하고 확산키 위해 제26기 K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과정을 개최한다.
KOC 문화.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박순호 대한요트협회장)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K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과정은 대학 스포츠 관련학과 학생, 경기단체 및 시도체육회 임직원, 체육교육혁신 창의경영 대상학교 교사, 시.도교육청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정규과정은 올림피즘(여인성 교수, 연세대), 올림픽 유산(이정학교수, 상명대), 올림픽이벤트 마케팅(한남희 조이포스 대표이사) 등 국내 스포츠계 주요인사 강의, 참가자 분임토의(10~15명 6개조), IOC 마케팅회의 및 IF포럼 참가보고, 올림피언과의 만남, 스포츠활동 및 친교 시간으로 진행된다.
한편, K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과정은 IOC 산하의 국제올림픽아카데미(IOA) 교육과정을 국내에 보급, 확산시키는 올림픽 교육운동조직으로서, 지난 1974년 KOC내 분과위원회로 창설돼 현재까지 25기 과정동안 3,100여명의 올림픽 지도자를 양성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