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25 13:51:45
기사수정

동명대(총장 설동근) 지방대학특성화사업단(총괄단장 노태정) 중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 소속 건축공학과는 지난 14일 강원도 고성 소재 경동대에서 열린 2014년도 한국건축시공학회 주최 건축시공대전에서 8년 연속 최고상인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건축시공대전의 최우수상은 동명대의 허정훈 김재훈 학생(이상 2명 건축공학과 4학년)과 임남기 건축공학과 교수팀의 ‘나노슬래그와 알칼리 자극제를 활용한 신구콘크리트 접합 기술에 관한 역학적 특성에 관한 연구’가 차지했다.

우수상에도 동명대의 ▲정민진 학생(건축공학과4) 김동훈 건축공학과 겸임교수 임남기 건축공학과 교수팀의 ‘일라이트를 혼입한 시멘트 모르타르의 기초적 물성’ ▲ 강민석 박성민 학생(이상 2명 건축공학과4) 이재철 건축공학과 교수 ‘Revit과 Excel VBA를 이용한 정보의 활용성 분석’ ▲박경우 최동주 백창엽 이정섭(이상 4명 건축공학과4) 김종민 건축공학과 교수 ‘폐신문지를 활용한 친환경 단열재의 성능평가’ 등이 포함됐다.

건축시공재료분야의 명문학과로 거듭나고 있는 동명대 건축공학과는 2014년부터는 BIM 특성화사업단에 선정돼 BIM 논문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저력을 보이고 있다.

동명대는 또 전국 최초의 학부과정 BIM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27일 전국의 BIM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Build SMART CONFERENCE 2014에 임남기 사업단장이 초대돼 사업 소개해, 세계적 BIM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BIM 교육의 내실화를 기여할 전문가 풀 구성과 교육 수준향상에도 기여한다.

동명대의 이 사업단은 특히 이번 동계계절학기에 내년 1학기 교과과정을 앞당겨 교육하고, 다른 대학과 완전히 차별화된 특정분야 비교과과정을 1주간(1일 8시간씩) 집중강의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