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21 16:58:51
기사수정

대한체육회와 시도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간 네트워크 구축과 원활한 정보공유를 통해 여성체육인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대한체육회 및 시도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워크숍이 21일부터 2일 동안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다.

‘건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체육위원회의 역할모색’이라는 주제로 이날 오후 3시 개회된 이번 워크숍은 대한체육회(KOC) 여성체육위원회(위원장: 진행미 경기대 교수)위원과 17개 시도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위원 및 여성체육연맹체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다.

KOC 여성체육위원회 위원인 남윤신 교수(덕성여대)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건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체육인의 역할 모색(김동선 경기대 교수), 여성체육위원회의 역할과 발전방안(김미현 인천시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부위원장) 등 2개의 특강과 질의응답, 댄스스포츠 배워보기, KOC 여성체육위원회 및 시도 여성체육위원회 간담회, 시도별 여성체육위원회 소개, 여성체육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자유토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체육단체의 여성임원 참여율 제고를 꾸준히 제기해 온 국회의 권고와 대한체육회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체육단체 여성임원 참여 제고 및 여성체육위원회 설치 운영 권고 및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대한체육회와 시도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모두 참여해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0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