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12 10:28:50
기사수정




원주시(보건소)에서는 5월부터 10월 말까지 대형음식점, 군부대급식소, 도시락제조업체 식품취급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식품으로 인한 위해를 방지하고자 식중독 지수를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식중독 지수란 식중독 원인균의 최적 성장조건(40℃, pH=6.5~7.0, 수분 활성도=1~0.99)에서 식중독을 유발시킬 수 있는 시간과 특정 온도에서 식중독을 발생시킬 수 있는 시간에 대한 비율을 백분율로 표시한 것으로

시 관계자는 "당일 식중독 지수가 35이상 시 안내대상자 휴대폰으로 매일 오전 9시 20분에 발송하여 무더운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을 사전 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