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교육단체 및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2011년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운영 한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농업기술센터 농장(과학영농실증시험포, 야생화동산, 도시농업모델학습원, 연꽃․수생식물원 등)에서 체험프로그램과 관찰프로그램 으로 운영된다.
체험프로그램은 사계절의 변화에 따른 작물생육 체험, 시기별 농작물 수확 체험, 토끼·거위 먹이주기 등으로
관찰프로그램은 작약, 구절초, 매발톱꽃 등 야생화 관찰하기, 연꽃, 수련, 부레옥잠 등 수생, 습지식물 관찰하기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교육단체의 교육내용과 연계하여 다양한 농촌현장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식물이 주는 쾌적함을 만끽할 수 있다” 고 전하였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단체 등은 사전 신청하기를 바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