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20 17:59:16
기사수정

경북 청송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에 빈발하는 치아우식증(충치)예방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불소바니쉬 도포를 실시하고 있다.

불소바니쉬 도포는 약 40%의 치아우식증(충치)예방 효과를 가지고, 3~6개월 주기로 년 2회 각 학교를 방문해 실시하고, 올바른 잇솔질 방법 등 구강보건교육을 병행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불소바니쉬는 치아의 조직을 단단하게 하고 치아에 낀 세균막의 산도를 낮추면서 세균의 독성을 약화시켜 치아우식증 예방 효과가 뛰어난 도포법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꾸준한 불소바니쉬 도포를 통해 청소년기의 치아우식증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제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6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