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5일 오후7시 풍기인삼홍삼상점가에서 제2기 상인대학 학생 44명에 대한 졸업식을 가졌다.
제2기 상인대학은 지난 6월 2일 입학식을 갖고 시장 내 교육장에서 ‘상인의식 개혁교육’을 주제로 매주 2회 총 21회 교육을 실시해 상인들이 경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실천 가능한 과제를 선정.부여하고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상인정신, 상품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 기법.포장.진열기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바쁜 일상에도 교육기간동안 열성적으로 참여한 상인대학 졸업생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교육으로 배운 경영마인드 함양, 변화하는 유통환경 대응, 상인의식 개혁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상가 영업활동에 접목, 고소득의 밑거름으로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