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동춘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임용자)는 지난 3일 추석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송편을 빚어 전달하는 ‘송편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혼자 외롭게 사시는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정에 보내드릴 송편을 정성스럽게 빚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새마을부녀회는 매월 둘째, 넷째주에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배달 사업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동춘1동 새마을 부녀회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송편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