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06 19:58:17
기사수정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은 오는 7일 오전 11시 강원도 춘천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내에 위치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개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 김시성 강원도의회의장, 최동룡 춘천시장 등 정.관계 인사와 방송사 및 언론사 등의 관련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성준 방통위 위원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건립 경과보고, 축하영상 메시지 상영 및 미디어 체험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방통위는 지역 시청자의 방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해 2월 강원도와 MOU 체결을 시작으로 강원창작개발센터 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2,328㎡(약 700평) 규모에 5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4월 시청자미디어센터 시설 구축 공사를 완료했다.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는 미디어교육실, 미디어체험관, 스튜디오, 녹음실, 편집실, 장비대여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앞으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시설을 이용해 시청자가 직접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방송시설·장비들을 대여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등을 실시해 시청자의 방송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방송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증진하게 된다.

한편, 이번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개관식에 이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도 개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다음 달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도 개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3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