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16 16:43:31
기사수정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0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교환해 녹색생활 및 자원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계양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나눔장터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민과 학생의 알뜰시장, 사회단체 알뜰매장, 공무원 아나바다 장터, 지역농협 농.특산물 판매 코너, 기증물품 판매코너 등이 운영돼 신제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물품의 판매.교환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화장지와 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종이팩 1kg를 화장지 1롤로,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로 2개(1set)로 각각 교환해준다. 이 밖의 새주소, 기후변화 탄소포인트, 재활용분리배출 등 구정홍보부스가 운영되고 손맛사지, 네일아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나눔장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은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자리를 배정받아 참여할 수 있고 기부문화의 확산을 위해 나눔장터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의 10%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을 권장하고 있다.

구 담당자는 “이날 행사에는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금요장터와 연계해 실시하는 만큼 부담없는 가격으로 쓸만한 물건도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도 구입할 수 있는 나눔과 자원순환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면서 많은 구민들이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2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