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5-04 17:18:26
기사수정

이영주 피아노 독주회가 오는 19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에서 개최된다.

피아니스트 이영주는 선화예중.고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을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졸업하면서 일찍이 그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미국 보스턴 음악대학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럿거스 음악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우수한 성적으로 취득하면서 연주자로서의 기틀을 마련했다.

New York Artist International Special Award, The Bradshaw and Buono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카네기홀 데뷔 연주를 하였고 뜨거운 호응과 함께 ‘본능적인 피아니스트 (instinctive pianist)’ 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후 New York Steinway Hall, Donnell Auditorium, Nicholas Music Center 등 뉴욕, 뉴저지 등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통해 그 음악적 행보를 이어나갔고, Wiener Residaenz Orchester의 협연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무대를 가졌다.

이외에도 The Boston Conservatory Chamber Music Festival, The Boston Conservatory Piano Festival, Altenburg Musik Academy summer course 등 다양한 마스터클래스와 뮤직페스티벌에 참가 및 연주, 귀국 후 피아노듀오협회, 이화여자대학교 동문 음악회 등 독주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내악, 듀오 활동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럿거스 음악대학과 몽클레어 주립대, 이화여대 강사를 역임한 그는 2012년 세종체임버홀에서 화려한 귀국 독주회를 바탕으로 다양한 레퍼토리 연구 및 클래식 이외의 다른 장르와의 결합을 통해 끊임없는 음악적 시도와 연구를 하고 있다. 현재 경희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숭의여대, 선화예중·고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공연문의 02-412-305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