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23 16:35:49
기사수정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일화(대표 이성균)는 지난 22일 국립강원대학교 약학대학과 제약산업 실무실습교육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MOU)체결을 통해 국립강원대학교 약학대 학생들은 일화 춘천GMP공장의 첨단 생산시설 및 실험장비를 활용해 현업과 동일한 환경의 실무 교육을 받게 됐다.

약학대학의 학제 개편으로 학생들의 실무실습 교육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연간 120시간 이상의 실습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적응이 가능한 수준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일화와 국립강원대학교 약학대학의 협약식은 일화 박용덕 제약사업본부장과 이경준 춘천GMP공장 공장장, 강원대학교 허문영 약학대학장 외 여러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강원대학교 약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일화 박용덕 제약사업본부장은 “춘천으로 공장 이전 후 처음으로 강원대 약학대학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춘천 및 강원지역 내 대학 및 교육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의 인재들이 훌륭하게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화는 1971년 제약기업으로 시작해 1981년 일화생수주식회사를 합병하면서 음료사업에 뛰어들었다. 이어 다음해 맥콜을 출시했다. 지난해 4월에는 춘천시 동내면 지테크빌리지(G-Tech Village)에 제약과 인삼제품을 만드는 GMP공장을 건립해 새로 이전했다. 춘천GMP공장은 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의 출고까지 전 과정이 무인 첨단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1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