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 드림스타트센터는 오는 12일 취학아동 40명을 대상으로 계양산 자연치즈체험장에서 토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스턴트 식품에 노출돼 있는 아동과 가족이 직접 우유에서 치즈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체험,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남구 드림스타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유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우유섭취를 유도하고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등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