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6-20 11:27:01
기사수정






-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법무보호대상자 학업 지원 위해 기증금 쾌척, 갑질 근절 선서식 및 청렴 퀴즈 통해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다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동부지소(지소장 조희원)는 6월 19일(금) 지소 청사에서 법무보호대상자 복지 증진과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자 기증금 전달식’ 및 갑질 근절 선서식 등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회장 주병기)’이 참석하여,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녀들을 위해 학업지원 기증금 일백만 원을 전달했다.

   

기증금 전달식에 이어 경기동부지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상호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는 ‘갑질 근절 선서식’을 공동으로 거행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직장 내 부당한 갑질 관행을 근절하고 투명한 소통 문화를 정착시킬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청렴 퀴즈 대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 지식과 반부패 법령을 쉽고 흥미롭게 공유하는 장이 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병기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회장은 “이번에 마련한 기증금이 새로운 미래를 꿈꾸며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대상자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조희원 경기동부지소장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언제나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주시는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기증금은 대상자 자녀들의 학업 성취를 위해 투명하게 집행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민·관이 함께 다진 청렴과 상호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더욱 공정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5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