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배움의 열정 다시 교실로…구미 늘푸른학교 2026년 개강 - 56세~70세 시민 40명 참여…10월까지 총 20회 운영 - 수료 후 자원봉사 연계…배움에서 지역사회 나눔까지
  • 기사등록 2026-05-14 22:30:53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난 13일 평생학습원에서 입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늘푸른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늘푸른학교는 구미시민 40명(56세~70세)을 대상으로 5월 1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2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1997년 제1기 장수대학으로 출발한 늘푸른학교는 현재까지 총 31기 2,93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역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교육과정은 인문, 건강, 생활상식, 심리,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노후 설계를 지원한다.


특히 수료 이후 희망하는 경우 늘푸른자원봉사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자원봉사와 장학기금 기탁 등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존경받는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현주 평생학습원장은 “배움으로 완성하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 입학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4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