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4-06 18:47:40
기사수정



연천군은 지난 3일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경원선 복선전철 사업) 반영등 연천군 현안 사항에 대해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연천군 산업복지국장 등 관계 공무원이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게 연천군 현안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경원선 복선전철 사업(동두천~월정리 전철화)” 반영 국립연천현충원 완공 예정 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에 대비한 경원선 전철 1호선 증차 운행 지방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속 추진 등 경기 북부 지역 교통인프라 구축 내용을 담고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게 우리 군 교통인프라 구축 현안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건의 사항 외에도 연천군에서는 경원선(연천~동두천) 셔틀 전동열차 운행 개통을 연내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4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