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24 11:21:14
기사수정

2014년 새롭게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을 이끌어 나갈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를 비롯해 의왕시차세대위원회, 헤르메스기자단, 해늘봉사단, 동아리연합회, 오케스트라와 국악예술단 친구들까지 청소년수련관을 이끌어가는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함께 한 꿈누리자치기구 워크샵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평택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 아래 자치기구의 역할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서로를 알아보고 이해해가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자치기구로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설정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샵 첫째날에는 새롭게 자치기구에 합류한 청소년들을 위해 관계형성 및 자치기구 사업소개시간을 가진 뒤 오리엔티어링을 통해 팀워크를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저녁에는 ‘우리가 최고’라는 주제로 홍보영상 만들기 기획회의와 장기자랑 준비를 통해 창의력과 단합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마지막 프로그램인 레크레이션에서는 단체별 준비한 장기자랑과 다양한 게임, 댄스타임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선보이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둘째날에는 자원봉사소양교육과 칼라리더십을 통해 자치기구위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대표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함께 활동해나갈 친구들의 성향을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한 해 동안 멋진 꿈누리를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그린나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권수빈 학생(모락고 2)은 “1박 2일의 시간동안 서로 친해질 수 있었고 오늘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운영위원회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위원들은 다음달 5일 발대식을 통해 위촉장을 수여받고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