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는 지난 20일 중구청 월디관 4층 대회의실에서 직.간접 참여업체와 35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상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마쳤다.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적합한 구직자를 발굴키 위해 직.간접 방식으로 참여한 업체에 면접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구청에 등록된 구직자 중 사전매칭을 통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은 물론,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검사, 이미지컨설팅, 무료증명사진촬영 등 다양한 체험행사 제공으로 구직자들에게 취업 욕구 향상과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다만, 지리적 특성상 교통편이 불편한 영종 취업희망자들이 많이 참여하지 못한 점이 아쉬움을 남겼다.
구 관계자는 “향후 구에서는 영종지역 구직자들의 교육, 취업, 경력개발 등 다양한 의견 수렴과 지속적인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