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3-03 14:49:35
기사수정



대구 서구 내당1동 농악단(단장 김진수)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관내 곳곳을 돌며 마을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지난 2023년 첫발을 뗀 내당1동 지신밟기 행사는 매년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며 지역의 대표적인 정월대보름 풍습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내당1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주요 사업장 및 가정 등 총 40개소를 순회하며 진행하였다. 농악단의 신명 나는 가락에 맞춰 땅을 밟으며 액운을 쫓고, 올 한 해 주민들의 건강과 가정의 다복을 기원하는 전통문화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농악단은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 일부를 행복나눔곳간에 기부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사용하며 기부의 선순환을 실천할 예정이다.


내당1동 농악단 김진수 단장은 “전통 민속놀이인 지신밟기를 통해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어 기쁘고, 병오년 한 해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3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