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가지.오이연구회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개최됐다. 1부는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김춘석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에 이어 주정현 가남상담소장님의 현장에서의 가지재배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특강에서는일명 가지 홍보대사인 홍영재 박사가 가지의 효능 및 가지를 활용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2부 행사는 농업기술센터 친환경학습장에서 회원들과 공판장, 청과상회 대표 등과 여주 명품 가지오이 출하 다짐대회를 갖고 점심을 나누면서 회원들의 올 1년 가지오이의 고품질 생산은 물론 여주 지역의 대표 지역 특화작목으로서 자리매김 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가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모두 올해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면서 새로운 기술접목은 물론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회원간의 상호활동을 원활히 할 것을 더욱 다짐하며 하반기에는 선진지견학을 통해 견문을 넖일 계획이다. 또한 명품 가지의 홍보를 위해 갤러리아 백화점 홍보행사, 여주 지역축제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면서 여주가지의 브랜드를 더욱 높이기위해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