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광역협의회는 2025년 11월 20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4층 대강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광역협의회 활동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광역협의회를 맡고 있는 (사)동해YWCA에서 행사를 주최하였으며 강원특별자치도 15개 시·군에서 활동 중인 19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소속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광역협의회 활동보고회는 각 지역 감시단에서 한 해동안 실시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을 보고 하는 것을 넘어 청소년 유해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특히, 최근 청소년 대상 사이버 범죄와 유해 매체 확산 등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감시단의 역할이 재조명받았다. 또 각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금 년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2026년 활동을 격려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지역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감시 및 계도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으며,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