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9-30 22:23:44
기사수정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은 창립 16주년을 맞아 지난 24일 ‘주민 참여 견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단이 관리하는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공단의 운영 방식과 역할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에는 지역 주민 총 2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중구국민체육센터, 젓개농장공원, 청소년수련관, 영종국민체육센터 총 4개의 시설을 견학했다.


참가자들은 공단 이사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공단 연혁 및 주요 사업 소개를 청취한 후 견학을 통해 각 시설의 운영 현황을 체험했다.


견학 후, 공단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 및 공단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들은 공단의 지속 가능한 경영 및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의견은 향후 공단 경영 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 주민 중 한 명은 “그동안 공단 시설을 이용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유익했고, 공단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공단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이번 견학이 공단의 활동을 이해하고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프로그램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1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