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임동문)는 9월 11일(목), 여의도 파크원에서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을 개최한 후 청렴 실천 다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윤리 의식 강화를 목표로 책임감 있는 직무 수행, 청렴한 조직 문화 구축, 갑질 근절 및 예방,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 강화, 업무 부패 및 취약 요소 개선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탁금지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청탁금지법에 따른 부당한 청탁 거부와 투명한 직무 수행을 다짐했다.
이를 통해 서울지부는 공공기관 내 부패를 예방하고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청렴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금품이나 향응을 수수하지 않도록 철저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명절을 맞아 공공기관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임동문 지부장은 "캠페인으로 모든 직원이 청탁금지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는 문화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청렴 캠페인을 통해 공단의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청렴한 공공기관 문화를 확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