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8-25 20:49:05
기사수정



(특성화고 학생들이 유한대학교 바이오실습실에서 바이오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장은영)는 부천공업고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서울디지털콘텐츠고등학교(구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체결한 바이오 분야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었다. 해당 협약은 바이오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교 단계 실무 중심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초유전자분석실습 ▲기초세포배양실습 ▲기초기기분석실습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직접 체득하고, 바이오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에는 총 84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학생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 평균 4.8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학생들은 “최고 수준의 전문 실습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다”, “바이오 전공에 대한 관심과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한대 이용권 신산업특화2.0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바이오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우수 학생들의 유한생명바이오학과 등 관련 전공 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고교-대학 연계 교육 모델을 더욱 고도화하여 지역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0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