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 지방소멸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방소멸대응 공동연구, 세미나․포럼 개최 - 정보 및 자원교류 등 협력 확대
  • 기사등록 2025-07-25 01:55:16
기사수정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이하 협의회)는 24일(목)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육동일)과 지방소멸 위기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했다.


협약식에는 조재구 협의회 대표회장과 육동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식을 통해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공동연구, 세미나․포럼․워크숍 공동 개최, 정보와 자원의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출산율이 2023년 0.72명으로 최저를 찍고 2024년 0.75명으로 반등을 한 것은 다행한 일이다”라고 하면서“반등추세가 유지되고 우상향하려면 인구감소지역을 비롯한 지방에 더 강력한 지방소멸 대응 정책을 추진해야”고 강조했다.


또한, 대표회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구원 축적된 성과와 시군구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잘 합친다면, 지역의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적 대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이후 협의회는 연구원과 함께‘지방소멸대응 전략 특별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특히, 민선자치 30주년을 맞아 공동연구 및 기념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100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