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일본 다이센시, 청소년 교류 시간 가져
당진시가 일본 다이센시(2007.08.25. 우호교류체결)와의 청소년 화상교류(Zoom) 행사를 28일 개최했다. 이번 화상 교류는 당진중학교(교장 이상진) 1학년 학생 6명과 다이센시 니시센보쿠 1~2학년 학생 11명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소년 교류를 온라인을 통해 양 도시 소개 및 서로의 관심사 등을 영어와 각국의 언어로 진행하며 우정을 쌓았다. 우호도시인 일본 아키타현 다이센시는 줄다리기라는 매개체를 통해 청소년 홈스테이 등의 교류를 이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년 째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이었다. 첫 비대면 화상 교류에 참여한 양 도시 학생들은 처음 접하는 타국의 친구들임에도 어색함 없이 자기소개와 함께 폭소 가득한 퀴즈풀이 등 즐거운 시간이 이어지며, 서로를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내년은 한·일 월드컵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양국의 교류 재개를 알리는 시간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일순 기획예산담당관은 “코로나19로 대면 교류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 교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확인했다”며 “학생들이 공공외교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당진시 희망2022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영호)는 지난 28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은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영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당진시에 26개의 지대를 총괄하고 있는 당진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00만 원을 기부하며 주변 이웃을 돌보는 나눔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평소에도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성금 모금에 지속적으로 동참하며 주변에 귀감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
충남연구원, ‘충남 재외동포 체류 및 교육지원 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충남연구원이 ‘충청남도 재외동포 체류 및 교육지원 방안’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충남연구원이 15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재외동포 체류 및 교육지원 방안’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충남에 체류 중인 재외동포의 정착을 위한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은 물론, 자녀 교육에 대한 교육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충남에 체류 중인 재외동포는 10만여 명에 이른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언어 교육, 보육료 지원, 사회진출 훈련 등의 정책 대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영 충남도의회 의원은 “충남은 다른 시도에 비해 내국인 대비 외국인 비율이 가장 높은 만큼, 이주 노동자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충남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의 다양한 체류 형태에 따른 실태를 점검하고, 안정적인 정착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노력들을 함께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제안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윤향희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재외동포 자녀의 학교에서 나타나는 수업 부적응과 또래 관계 형성 부족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어 교육지원과 이중언어 강사 지원 등이 강화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외동포의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재외동포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한데, 전문 인력 및 예산 확대 등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현재 충남에서 생활하고 있는 반게오르기, 박사다, 쎄르게이 등 재외동포 3인이 참여해 자신의 한국 생활 적응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학로 동포체류지원센터장, 김의영 백석문화대 교수, 이진숙 충남도청 여성가족정책과 팀장, 윤표중 충남교육청 장학관과 김경화 장학사, 그리고 15개 시·군 관계 공무원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재외동포를 위한 충남 정착 지원 방안을 토론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
당진시 희망2022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한전산업개발(주) 당진사업처(사업처장 동호준)는 지난 13일 당진시청 목민홀을 방문해 300만원을 기부하며 온정의 소식을 전했다. 한전산업개발(주) 당진사업처는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민과의 동반성장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동호준 사업처장은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삶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며 “한 해를 마감하며 모두가 한 자리에 모였던 일상생활의 회복을 위해 우리 모두가 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계좌에 입금되며, 추후 지역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희망2022 집중모금 기간은 내년 1월말까지로 계좌 이체 등을 통해 누구나 간편히 참여가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041-350-3660, 3664)로 문의하면 된다.
-
당진시, 민관협력기관 네트워크 파티 개최
당진시와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13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새활용(업사이클링·Upcycling) 방식을 통한 성탄트리를 제작하는 민관협력기관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다. 새활용은 쓸모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에 디자인이나 활용도를 더해 예술적·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방식으로,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는 것(recycling)을 말한다.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의 주최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공익활동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노인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4개의 민관협력기관이 함께 참여해 공익활동지원센터 해나눔터에서 90cm 크기의 벽걸이형 성탄 트리를 제작했다. 4개 기관의 실무자들와 자원봉사센터에서 모집한 봉사자들 힘을 합쳐 제작한 이번 성탄트리는 노인복지관에서 추천한 독거노인 가정과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추천한 한부모 가정 및 조손부모 가정 대상과 함께해 자칫 연말에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가정이 없도록 했다. 한편 이날 제작된 트리는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노인복지관을 통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가정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
당진시청으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사진 보러오세요!
당진시가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이자 2021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사진 전시로 마무리 한다. 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당진시청 1층 로비에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과 관련된 사진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진전시는 브릭으로 만나는 김대건 신부 생애 11점(브릭사진가 이제형), 그래피티 김대건 1점(그래피티 작가 레오다브),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 사진 10점 등 총 22점의 사진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특히 이제형 작가는 국내 최초의 브릭사진가로 지난 2018년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 청와대 사진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에 전시될 ‘김대건 신부 생애 브릭 사진’은 시민들에게 생소하면서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창순 문화체육행사기획단장은 “지난 8월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함께하지 못하셨던 분들께 그 아쉬움을 사진 전시를 통해 대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사진전시와 함께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인 올해의 마무리를 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당진시, 홍보대사 안소미와 지역경제 활성화 노래 만들어
당진시는 시 홍보대사 안소미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당진에서’ CM송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확보를 위한 색다른 홍보방안을 강구하던 중 시민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CM송과 이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개그우먼 안소미는 2019년 당진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랜선맘토크, 당진시 복지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래를 불러줄 수 있냐는 시의 제안에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혔다. CM송 ‘당진에서’는 트로트가 연상되는 신명나는 멜로디와 ‘당진에서~’라는 가사의 반복으로 듣는 사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당진시의 특산품과 명소가 가사에 등장해 시 홍보는 물론, 함께 제작된 뮤직비디오에는 삽교호와 왜목마을 등의 아름다운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시 김재진 소셜미디어팀장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당진시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제작해 당진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에서’ 뮤직비디오는 당진시 공식 SNS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석문골프회 『희망2022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석문골프회(회장 홍세호)는 지난 9일 오전 석문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희망2022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약 3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소망을 담아 석문골프회 자선대회를 통해 전 회원들이 동참해 십시일반으로 296만5000원을 모금한 것에 ㈜태림이엔지 임문택 대표이사가 뜻을 함께하고자 50만 원을 기부했다. 석문골프회 홍세호 대표는 “석문면 지역인들로 구성된 석문골프회가 이렇게 뜻있는 일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는 지난 2일 지역 내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32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솔바람봉사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2가구에게 메추리알 장조림, 생선가스, 고춧잎장아찌, 물김치, 브로콜리, 꽈리고추볶음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밑반찬은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의 후원금으로 마련되었으며, 노기래 후원회장은 “솔바람봉사단이 정성들여 만든 밑반찬을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며 추위를 극복하고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독거어르신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산면은 취약계층의 안전확인과 일상생활 지원을 위해 반찬나눔 사업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안부확인 등 민관협력 사업을 활성화해 안전한 복지공동체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서천군, 2021년 미세먼지 저감 사업에 63억원 지원
서천군은 2021년 한해 미세먼지 저감 및 군민이 안심하는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에 총 63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26억원) ▲친환경자동차 보급지원(32억원)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사업(5억원) 등 분야별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562대,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 277대, 건설기계 엔진교체 40대를 지원했고, 노후경유차의 LPG차 전환 구입에 70대를 지원하는 등 이동오염원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자동차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전기승용차 45대, 전기화물차 95대, 전기이륜차 9대, 수소자동차 4대에 구매 보조금을 지원했다.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 사업으로 84대의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구입을 지원하고, 산업단지, 건설공사장 등 우심지역 단속을 위한 민간감시단 운영, 도로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청소차 운행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내년에도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지속적 추진할 예정이다”며 “군민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실천 행동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에이에스텍 장항공장 준공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에 ㈜에이에스텍(대표 윤종배)이 지난 2일 장항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 활동에 착수했다. 2005년 설립한 에이에스텍은 250억원을 투자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3만 3702㎡ 부지를 매입하고 1년여 만에 공장을 준공했으며, 이날 준공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와 나학균 서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에이에스텍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화장품 원료(자외선 차단제)를 생산하는 에이에스텍은 신설된 장항공장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유기질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생산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 수출할 계획이며, 장항공장은 유기질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연간 700만톤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잔여부지에 추가로 공장을 증설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화장품 원료 생산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은 물론 지역 인재 30여명을 채용해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 군수는 “장항산단에 에이에스텍과 같은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유망기업이 입주해 매우 기쁘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서천군이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많은 유망기업을 유치하겠다”라고 전했다.
-
당진시, 한파, 폭설 대비 시설하우스 관리 당부
겨울철 시설상추 재배 사진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본격적인 겨울철이 됨에 따라 한파, 폭설 대비 시설하우스 관리를 당부했다. 센터는 한파에 대비해 비닐이 찢어진 부분은 빨리 보수하고 하우스 내부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부직포, 커튼, 터널 등 보온덮개를 보강해야 작물의 냉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폭설로 인한 시설하우스 파손 및 붕괴는 작물의 습해, 냉해, 고사 등 피해를 입을 수 있어 하우스의 골조, 비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폭설이 예상될 경우 시설하우스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 묶고 보강시설을 설치해 파손, 붕괴를 방지하고 하우스 내부 온도를 높여 골 사이에 쌓인 눈이 바로 녹아내릴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또한 한파가 지속될 경우 난방으로 인한 전력사용량 급증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있어 온풍기 등 가온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주변 인화성 물질제거, 소화기 비치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갑작스러운 정전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보조 난방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아 하우스 내부의 습도가 높아져 잿빛곰팡이병 등에 걸리기 쉬우므로 해가 뜨면 수시로 환기해 습도를 제거하고, 흐린 날이 지속될 경우 적용약제로 방제해 작물의 안전성을 도모도 잊지 말아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 “올 겨울 이상기후로 인한 폭설, 한파 등이 예상되므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작물별 월동 준비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당진시, 코로나 추가접종, 보건소·보건지소에서도 가능
당진시보건소 전경 사진 당진시가 최근 요양시설 등 고위험·취약시설에서 기본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로 인한 돌파 감염 및 집단감염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 추가접종 간격을 단축해 실시한 가운데 기존, 이번 달부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 샷)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당진시보건소 예방접종은 이번 달 1일부터 주 3회 (월, 수, 금) 운영되며 보건지소는 오는 6일부터 주 1회 운영될 예정으로,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까지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추가접종을 추진 중이며, 위탁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당진시는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접종을 12월1일 기준 89% 실시했으며, 주 1회 예방접종을 운영하는 보건지소는 운영일이 읍면 지소별로 다르기 때문에 사전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해야 하고 노인회 등을 중심으로 사전 명단 확보를 통해서만 접종이 가능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백신 종류는 화이자, 혹은 모더나로 추가 접종 간격이 조기 단축돼, 코로나 19 기본 백신 접종 후 60세 이상 고령층은 조기 접종 간격이 3개월, 18세 이상 성인은 4개월, 기타 우선 접종직업군(군, 경, 소방, 보육, 교육, 종사자 등) 4개월, 얀센접종자는 2개월 후면 부스터 샷 접종대상자로, 기타 문의사항은 콜센터(☎041-360-8800, 041-352-8600)로 문의하면 된다.
-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상담시스템 구축
청소년 상담 1388 포스터 및 로고 사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도내 15개 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의 심리지원을 위한 전용 온라인상담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상담시스템은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의 상담서비스 패러다임 전환의 요구로 전문가로부터의 비대면 상담서비스 수요 급증에 따라 방문 상담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이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전화상담 및 사이버상담과 함께 ZOOM을 통한 실시간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이후 청소년과 보호자의 정신적 피로감을 줄여주고 부정적 감정이 만성화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심리적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상담을 원하는 경우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357-2000)로 전화 또는 이메일(dangjin2000@paran.com)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5년에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당진시,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기관」 으로 선정
당진시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기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_메타버스 시상식 사진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일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국민취업지원제도 발전에 기여한 위탁기관, 일 경험 참여기업, 유관(연계)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당진시는 전국 130여개 유관기관 중 경남일자리종합센터, 전북일자리종합지원센터, 포천시일자리경제과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터는 그동안 국민취업지원제도 도입 원년에 따른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일자리지원기관 일원화 및 공간적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추진했으며, 각계 산업현장 및 고용·노동 분야 실무자 협의체를 구성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취업취약계층 발굴 및 사업홍보에 주력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청년·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자 상반기에는 신성대학교 등 대학 졸업 예정자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관내 공동주택 등 다중집합장소를 대상으로 참여자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 국민취업지원제도 접수 인원만 330여명으로 이는 전국중형센터 3위 규모로 이번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당진시민과 기업 간의 적극적인 연계로 취업 걱정 없는 당진시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저소득 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이라면 누구나 자격 심사를 통해 해당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한 내용은 국번 없이 1350 또는 당진고용복지센터(☎041-620-7456)로 문의하면 된다.
-
서천군 기산면 황사리 임성택 이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부
서천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는 지난 1일 임성택 기산면 황사리 이장이 지역 내 저소득층과 코로나19 취약가구를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임 이장은 후원금을 기부하며 “코로나19로 전 국민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갑작스런 한파로 날씨도 많이 추워진 상황 속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챙기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임성택 이장은 평소 나눔과 봉사에 솔선수범하는 등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모두의 귀감이 되고 있다. 노기래 솔바람공동체후원회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나눔을 실천해준 임성택 이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되어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천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슈퍼비전 개최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실무자를 대상으로 업무능력 향상과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4차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이번 슈퍼비전은 김정익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를 초빙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 능력 향상 및 업무소진 대응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이뤄졌으며, 실무자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고 웃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어 업무에 대한 균형감각을 다시 되살리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0세 ~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의 욕구 및 문제점을 파악해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부모, 가족 등 분야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하고 있으며, 현재 약 171명의 아동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드림스타트 실무자들이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아동을 지지해 주는 아동통합사례관리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사례관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소진을 해소하기 위한 슈퍼비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노박래 서천군수‘보편적 평생교육 실천 챌린지’ 동참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 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도시로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사회를 이끌어가기 위한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을 위한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매도시인 성동구청 정원오 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국가가 책임지는 평생교육’,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의 성공적 달성 기원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온라인 릴레이 챌린지를 이어가기 위해 김동일 보령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박정현 부여군수, 가세로 태안군수, 강임준 군산시장 등 5개 자치단체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정했다. 노 군수는 “서천군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찾아가는 마을 단위 학습인 별별학교 운영 활성화와 성인문해교육 내실화 등 언제 어디서 누구나 토론하고 학습하는 평생학습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평생학습 생활화를 적극 지원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
GS EPS, 당진 송악읍에 경로당 난방용품 지원
GS EPS는 월동기를 맞이해 송악읍 경로당 44개소에 1000만 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기탁하고자 지난 30일 송악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GS EPS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경로당에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
당진시 신평면,‘전통시장 활성화’에 팔 걷어
신평면 활성화사업 협약 사진 당진 신평면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신평면과 관련기관․단체, 상가주 등이 힘을 합쳐 공유주방을 만들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진에서 현재 5일장이 운영되는 3개 지역 중 한 곳인 신평면 전통시장은 우시장과 난장축제, 전국씨름대회 등이 개최될 정도로 활발하게 운영돼왔으나, 현재 전통시장의 점진적 쇠퇴 및 신평면 인구감소 등으로 빈상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신평면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신평시장번영회, 상가주 등이 머리를 맞대고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으로 빈 상가를 활용해 상가주와 신평시장번영회와 함께 공유주방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열악한 전통시장 문제점을 탈피하고자 상인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주방을 제공함으로써 식사 및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일부 공간은 당진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와 연계한 반찬가게를 운영함으로써 주변 상권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신평면은 기대하고 있다. 조한규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공유주방 및 반찬가게 운영 등을 계기로 주변 상권이 활성화 돼 코로나로 더욱 힘든 한 해를 겪은 분들에게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평 전통시장에 설치될 공유주방은 올해 말 리모델링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