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 문산면, ‘문산초 30회 졸업생’ 나눔릴레이 제85호 선정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을 기탁한 문산초등학교 30회 졸업생 일동을 ‘문산 사랑 나눔인 85호’로 선정했다. 문산초 30회 졸업생 대표 임의환 씨는 “김춘목 후원회장님을 포함한 21명의 동창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이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고향사랑의 마음을 담아 이웃들을 위해 선뜻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산사랑후원회는 김춘목 회장을 중심으로 마을 주민, 출향인사 등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출산지원금 지원, 초등학생 입학·졸업 장학금 지원, 행복을 담은 반찬 배달 등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서천군, 족구챔피언스리그 대회 참가 선수단 격려
노박래 서천군수와 관계 공무원,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과 체육회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서천군 한산모시체육관에서 열리는 2021~2022 서천군 족구 챔피언스리그 대회 경기장을 찾아 참가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최강부 8개 팀, 일반부 6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18일 개최됐으며, 오는 2월 13일 폐회식을 가질 예정이다.
-
서천군,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 갖고 본격 예방활동 시동
서천군이 8일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을 알렸다. 2월 1일부터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마련된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산불 유급감시원 등 16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다짐과 충남산불방지 기술협회 전문 강사의 직무교육,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와 산불유급감시원은 오는 5월 15일까지 이어지는 산불방지기간 산불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돼 산불 계도와 홍보, 진화작업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서천군에서는 산불예방과 진화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산불예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아름다운 서천의 산림자원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해 달라”며 “아울러 산불 발생 시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서천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공시설 411개소 휴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서천군이 지역 내 공공시설 411개소를 휴관한다고 밝혔다. 휴관 일정은 시설별로 다르다. 우선 △경로당(등록 및 미등록) 364개소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13개소 △노인대학 6개소는 2월 13일까지 휴관한다.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2월 18일까지 휴관한다. 이와 함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여성문화센터 △서천군가족누리센터 △종합교육센터 △공공체육시설 21개소(군민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생활체육센터 등)는 2월 20일까지 휴관한다. △미디어문화센터 △기벌포영화관 △기벌포생활문화센터 △문화예술창작공간 △성경전래지기념관은 개관하되 2월 20일까지 프로그램 운영을 중단하며, △장항도시탐험역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은 프로그램을 축소하여 운영한다. △장항스카이워크 △서천 치유의 숲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속적으로 살피고, 이에 따른 추가적인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한 이번 조치에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코로나19 확산세 조기 진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천군,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공사 이상 무”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든, 폐 산업시설을 다시 자연 상태로 돌려놓는 ‘서천군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를 비롯한 서천군 관계 공무원들은 지난 7일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직접 눈으로 살피고, 앞으로의 공사 계획을 관계자에게 설명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복원 사업은 과거 해운대, 대천, 낙산과 함께 국내 4대 해수욕장으로 불리던 동백정해수욕장을 매립해 1978년 건설한 서천화력발전소 1, 2호기가 2017년에 폐쇄됨에 따라 건물과 시설을 철거하고, 매립층을 걷어내 해수욕장을 다시금 복원하는 사업이다. 서천화력의 운영 주체인 한국중부발전이 폐지된 기존 발전소 부지 인근에 신서천화력을 새롭게 건설하면서 서천군, 그리고 주민들과 ‘신서천화력 건설이행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총사업비 648억원을 투입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28일 착공식을 시작으로 2022년 6월까지 철거 공사를 마무리 후 2022년 하반기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발전소 철거로 확보한 11만 3500㎡의 부지에 길이 573m의 해변(백사장 폭 100m, 넓이 8m)을 복원하며, 이와 함께 리조트, 집(짚)라인, 마리나 시설 등을 마련하여 서천군의 새로운 관광 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이날 현장에서 “신서천화력 건설이행협약은 발전소 가동으로 피해를 본 서천군 주민들과 한국중부발전이 맺은 굳은 약속”이라며 “서천군은 주민들의 대표로서 협약이 정상적으로 이행되도록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과정에서 생기는 주민들의 뜻을 명확히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 군수는 또한 현장 안전 관리자를 찾아 “최근 전국의 공사 현장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일어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작업에 임해 달라”고 덧붙였다.
-
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찾아가는 그림책 만들기 성료
당진시가 지난 6일 합덕읍 합덕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자서전 형식의 ‘그림책 만들기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사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우리 마을을 소개하고 마을에서의 추억 등을 기록하며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글감 찾기, 스토리 보드 작성 등 기초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글쓰기에 서투른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 해 시범적으로 시작한 면천면 대치리, 신평면 거산리에서의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어 올해 프로그램은 합덕읍, 정미면 등 4개소로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정영환 공동체새마을과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소규모로 운영했음에도 호응이 좋아 뿌듯했다”며 “자신의 이름으로 출판된 책을 통해 마을의 소중함과 자부심을 느끼며 삶의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당진시,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 수강생 모집
작년 진행된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 사진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센터에 따르면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9회, 5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공구, 전기, 단열, 타일, 설비 등의 프로그램으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체험장에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당진시 관내 귀농·귀촌인(전입 5년 이내) 및 청년농업인(만40세 미만)으로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신청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당진시 구봉로 46) 미래농업과 미래농업개발팀에 방문 및 이메일(in3007@korea.kr) 접수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미래농업과 미래농업개발팀(☎041-360-6413, 64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당진시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협의체 간담회 개최
마을교육과정 협의체 간담회 개최 사진 당진시는 민·관·학 혁신교육 거버넌스 구성 및 운영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분야별 마을교육과정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1월 21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7개 분야(미래교육, 생태환경, 생활기술, 예술체육, 전통문화, 정서심리, 진로직업), 296명의 마을교사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마을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교와의 연계교육과 마을교육, 방과 후 활동 등 효과적인 행복교육지구 운영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향후 추진될 마을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분야별 마을교육과정 개발의 초석을 마련한 만큼 마을과 학교의 지속적 연계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당진형 혁신모델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행복교육지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내 마을교사 및 배움터를 발굴하고 분야별 간담회를 개최해 마을교육과정 개발과 학교와의 연계과정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
서천군 한산면, 봄철 산불예방 활동 시작
서천군 한산면은 봄철 산불감시활동 첫날인 지난 3일 산불유급감시원 8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발생위험이 증가하는 영농철을 맞아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진압, 유관기관과의 연계,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장희용 한산면장은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산불 제로화를 목표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서천군, 산불 걱정 없는 마산면
서천군 마산면이 봄철 산불을 예방하기 위하여 산불감시원 11명을 선발했다. 함중태 반장 외 10명으로 구성된 산불감시원은 모두 마산면 주민으로 마산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산불감시원 경력을 가지고 있어 올해도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맡음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전종석 면장은 “마산면의 주민이자 대원으로서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라며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해 마산면을 산불 걱정 없는 마을로 만들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함중태 반장은 “산불감시대원이기도 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인 만큼 그만큼 더 애정과 관심을 갖고 산불 예방 활동에 임하겠다”라고 하였다.
-
당진시“3명만 모이면 배달강좌가 찾아갑니다!”
2021년 운영한 배달강좌 교육 사진 당진시가 운영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인 배달강좌가 기존 5명에서 올해 3명만 모여도 개설이 가능해지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학습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배달강좌는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일정 이상의 사람이 모이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사를 파견해 강좌를 개설해 주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로, 지난해의 경우 199개의 강의가 운영돼 1,294명의 수강생이 교육 혜택을 받았다. 시 평생학습과는 올해 배달강좌를 위해 지난해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2급 양성과정을 개설해 장애 감수성을 가진 강사 54명을 배출하여 장애인을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을 통해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장애인 수강생의 경우 증빙서류(장애인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배달강좌 신청 및 운영 규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https://www.dangjin.go.kr/lll.do)를 참고하면 되며 유선 문의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하면 된다.
-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베이비박스에 100만원 기부
학교밖청소년들의 기부 사진 당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미혼모 아기들을 돕기 위한 베이비박스(Baby Box)에 100만 원을 기부하는 선행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일 ‘꿈드림’은 작년에 운영한 학교 밖 청소년 모의창업캠프와 1일 카페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생명의 존엄성 고취와 영아 유기의 사회적 문제를 일깨우는 등 의미 있는 일에 쓰기 위해 베이비박스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에서 운영하는 베이비박스는 태어나자마자 부모에게 양육되지 못하고 가로 70cm, 세로 45cm, 높이 60cm 박스에 유기된 영아를 임시로 보호하는 시설로, 자원봉사자의 참여와 후원금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베이비박스를 몰랐는데, 기부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 실천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으로, 관내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 수능대비반 운영,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만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참여방법 및 내용은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357-2000, 041-360-6963)로 문의하면 된다.
-
당진시 농촌융복합산업 융자 지원 사업 추진
당진시가 농촌 융·복합산업(6차산업)의 추진을 위한 자금의 융자 지원 신청을 연중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농업인, 농업법인, 농업 관련 생산자단체·협동조합 등으로,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제조·가공, 유통·판매, 체험·관광 등의 분야에 대한 창업계획이 있거나 현재 사업을 추진 중이면 신청 가능하다. 농촌 융·복합산업 융자 지원 자금의 종류는 시설 자금, 리모델링 자금, 운영 자금 으로 ▲시설 자금은 제조·가공시설, 유통·판매 및 체험시설 구입 용도로 ▲리모델링 자금은 기존 시설의 리모델링·교체 및 개·보수 용도로 ▲운영 자금은 가공품 원료 구입비 등에 지원된다. 가공품에 사용되는 주원료는 100% 국내산으로 충남도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50% 이상이어야 하며,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NH농협은행 또는 농·축협으로 사업대상자가 희망하는 곳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조건은 연리 2.0% 또는 변동금리에 시설자금 및 리모델링 자금은 3년 거치 7년 균등분할상환이며, 운영 자금은 2년 후 일시상환 하는 조건이다. 시는 신청인의 지원 자격 및 사업계획서 타당성 등을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60점 이상인 자를 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041-360-6327)로 문의 하면 된다.
-
당진시 농업인학습단체,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진행 사진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농업인학습단체가 2050 탄소중립 정부선언에 동참하는 '탄소중립 실천운동 학습단체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8일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연시총회에 참석한 회원 70여명은 농업분야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다짐하는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향후 농촌지도자회, 품목별연구회, 4-H회 등 81개 농업인학습단체 3600여명 또한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농업인학습단체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저감 농업기술인 ‘벼 중간 물떼기’(상시 물대기 대비 약 25.2% 온실가스 감축)와 논물 걸러대기(상시 물대기 대비 약 63% 온실가스 감축), 논 벼 대체작물 전환(논 1만ha에 밭작물 재배 시 연간 약 7만8000t까지 온실가스 감축 가능) 등을 약속했다. 또한 생활실천 과제로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철저한 재생 플라스틱 활용·분리배출과 함께 탄소중립 홍보를 위한 결의대회, 우수사례 릴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기후위기 비상사태’를 선포한 데 이어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며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만큼 농업분야에서도 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당진시,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요금 할인 받으세요
알뜰교통카드 앱 사진 및 당진시내버스 사진 당진시가 대중교통 이용비용을 월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을 2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보행, 자전거 등 환경 친화적인 이동수단을 이용한 경우 이동한 거리만큼 정부와 지자체가 적립된 마일리지를 지급해 카드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사업이다.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알뜰교통카드 신청자는 800m 이동거리 기준으로 1회 최대 250원이 적립되며, 카드사의 추가 할인까지 더하면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단 마일리지 적립은 월 최대 44회까지만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고 전용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당진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사용과 마일리지 적립은 지역과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되며, 저소득 지원 대상자는 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1회 800m 기준 350원 적립)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이 시민의 발이 될 수 있도록 이용 여건 및 환경을 개선해 이용률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며 “이번 지원으로 자가용 이용을 줄여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www.al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천군 한산면, 지역사회 돕는 ‘설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 실시
서천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는 지난 25일 한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장희용),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성락)와 함께 120가구에 명절꾸러미를 나눠드리며 지역사회를 돕는 착한 ‘설맞이 행복꾸러미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설을 맞아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지역 농가를 돕고자 축산 농가에서 계란을 다수 구매했으며, 나머지 물품도 최대한 지역 소상공인을 통해 구매했다. 위와 같이 정성스럽게 준비된 명절꾸러미는 지역 내 소외계층 120가구를 선정해 마을이장 및 직원이 직접 배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안부확인을 실시했다. 물품을 납품한 지역 상가 대표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규모 상가들이 더 힘든데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를 위해 물품을 구입해 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신혁호 후원회장은 “후원회가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되고자 반찬드림을 비롯해 후원회 행사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내에서 구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착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서천군 장항읍, 주민자치회 연계사업 ‘행복도시락 지원사업’ 추진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22일 장항읍 주민자치회 및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직원 30명이 참여해 주민자치회 연계사업인 “행복도시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행복도시락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넣어주고 겨울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의 점심 식사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장항읍 주민자치회 성숙미 복지분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항읍민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꿈과 애정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사업은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각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하는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실시하며,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
서천군 장항읍, ‘설명절 희망나눔 꾸러미’로 행복을 나눠요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24일 설명절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60가구에게 ‘설 명절 희망나눔 꾸러미”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꾸러미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실장 송기승)에서 떡국 떡 외 5종 180만원, 개인 기부자인 김수영 씨가 소고기 외 7종 300만원, 총 480만원 전액을 후원받아 더욱 풍성하게 마련했으며 각종 재료를 고루 담아 명절음식을 준비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자원봉사자 등 총 20명이 직접 꾸러미를 만들고 전달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읍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흠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명절에도 쓸쓸하게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꾸러미로 허전한 마음을 채워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희망나눔 꾸러미를 시작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살펴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당진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동계훈련에 구슬땀!
당진시청 직장운동경기부(배드민턴, 테니스)가 올 시즌을 대비해 새롭게 팀을 구성하고 제주도 일원에서 동계 합동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시에 따르면 약 한달 여간 계획된 동계강화훈련을 위해 배드민턴과 테니스 선수 및 지도자 17명이 지난 4일 제주도로 향했으며, 오는 28일까지 2022년 전국대회 및 103회 전국체전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 입상을 목표로 훈련을 진행한다. 테니스팀은 기존 국내 최고의 간판선수인 권순우와 임용규를 내세워 구미시청에서 이적한 오찬영과 고교 최대 유망주 윤현덕(양구고 졸)을 영입해 전국체전 3연패의 신화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배드민턴팀은 국가대표 단식선수 정민선(한림대 졸)을 보강해 맹훈련을 진행 중이다. 박영안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동계훈련에 임한 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하며 “올해 전국단위 대회뿐 아니라 울산에서 개최되는 103회 전국체전에서 두 팀 모두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행정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턴십 참여자 모집
당진시청 전경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가 여성인력의 적극적 사회참여와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자 ‘여성 인턴십’ 참여 기업과 인턴을 모집한다. 여성 인턴십은 결혼·육아 등으로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민여성들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새일센터에 구직을 등록한 미취업 여성이며, 연계 대상 기업은 1인 이상 기업 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에 제한되던 어린이집과 유치원 보육교사, 요양보호사도 인턴 연계가 허용돼 신청이 가능하나, 인건비성 별도 지원금을 보조받는 경우 허용이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1인 총액 380만 원 중 3개월의 인턴기간 동안 매월 기업체에 인턴지원금 80만 원을 지급하며, 인턴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에 기업체에는 새일고용장려금 80만 원, 인턴에게는 근속장려금 60만 원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 받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과 여성은 새일센터를 통해 구인·구직 등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041-350-40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