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 종천면 대현건설,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서천군 서면 소재 대현건설(대표 이원기)은 지난 5일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를 찾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5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원기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고 필요한 곳에 잘 쓰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동원 종천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주신 대현건설 이원기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
서천군 화양보건지소,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발대식
서천군 화양보건지소는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화양면 완포리 마을을 선정해 주민 50여 명과 함께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5일 발대식 및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건강마을사업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첫 행사로 마을주민들이 건강걷기를 다짐하고 실천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만보계를 착용하고 다 함께 걷기를 실천했으며 일일걷기 체크리스를 작성하고 주 1회 함께 걷기 날을 정해 건강생활걷기를 생활화하기로 했다. 또한 완포리는 건강마을 특화사업으로 ‘생활한방마을’로 선정되어 한의사가 정기적으로 찾아가서 한방상담 및 진료를 실시하며, 더불어 내과의사 및 간호사가 건강 상담 및 기초검진을 지원하고, 영양사, 물리치료사, 치과, 정신과, 치매 등 다각적 건강관리를 하게 된다. 화양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습관형성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서천군, ‘한줄 제안’ 국민 아이디어 열린행정 추진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제안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고 빠르게 제안할 수 있는 ‘한줄 제안’을 운영한다. 한줄 제안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국민 소통 온라인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댓글 형태로 아이디어를 제출토록 한 정책으로, 지난해 국민제안 206건, 제안채택 27건을 이끌어 냄으로써 국민권익위원회 ‘올해의 생각’에 선정된 바 있다.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seocheo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달의 ‘한줄 제안’에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고, 제출된 제안은 1차 부서평가 및 2차 국민 투표를 통해 상위 3건을 우수 제안으로 채택해 모바일 상품권 2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올 한 해 서천군은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참신한 제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열린 사고로 적극 행정을 펼쳐 군민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당진시민축구단 홈 개막 ‘2연승’
지난 4일(일) 오후3시 당진종합운동에서 진행된 당진시민축구단과 서울중랑축구단의 K4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 당진시민축구단이 창단 이후 첫 홈경기에서 3대1로 승리함으로써 K4리그 2연승을 하였다. 지역내 코로나 확산으로 홈 첫경기가 원정경기로 대체되면서 불발되었던 홈 개막 첫 경기에서, 주장 지경득 선수의 첫 골에 이어 방찬준, 주원석 선수가 연속 두 골을 넣으며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홈 첫 경기에 임한 당진시민축구단 선수들은 지금까지 훈련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창단 2연승으로 최고의 분위기를 이어 가게 되었다. 첫 경기의 중압감으로 원정 첫 경기였던 여주FC와의 경기가 어렵게 승리한 것에 비하여 이번 홈 첫경기는 평소 훈련한 대로 좋은 경기력과 함께 승리를 하였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이 관전을 하였으며, 열렬한 응원으로 경기장의 분위기가 충만하였다. 앞으로 당진시민축구단은 11일 서울노원축구단과 18일 거제시민축구단과의 원정 2연전에 최선을 다하여 창단 4연승이라는 역사를 쓰고자 한다는 각오를 피력하였다. 이날 홈 개막경기 식전 행사로 해나루스포츠클럽 라인댄스팀의 공연과 하프타임 경품추첨까지 다채로운 응원이벤트가 있었다. 당진시민축구단 구단주인 김홍장 당진시장은 인사말에서 시민축구단의 활동이 당진시민의 화합과 관전문화 정착을 통해 문화복지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2021년도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분리 개최
2021년도 기지시줄다리기 축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당제와 줄다리기 본행사를 따로따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축제위 김덕주 위원장은 기지시줄다리기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면서 국가무형문화재 제75호로 단순하게 줄을 끌고 당기는 힘겨루기를 넘어 나라의 평안과 안녕(國泰民安) 과 풍년을 기원하는(時和年豊) 의미를 담고 있다. 5백년전에 이 지역과 지방에 큰 재앙을 이겨내면서 전래하고 있는 기지시줄다리기를 「코로나19」로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 까지 2년 연속 개최하지 아니하면 수백년간 내려온 전통문화가치 계승에 지장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지역과 지방 관광객의 뇌리에서 잊혀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어려움이 가중되기 때문에 2021년에는 당제와 본행사를 분리해서 개최하기로 지역주민과 보존회와 의견을 모았다. 기지시줄다리기는 매년 4월 10일 전후로 4일간 (목,금,토,일)을 기지시장과 박물관 일원에서 수십만명이 운집한 가운데 줄꼬기, 줄나가기(이동), 줄다리기, 줄나누어주기와 함께 씨름왕선발, 풍물대회, 가요제 등 각종 전통문화 행사와 함께 치루어 흥미를 배가 시키고 있다. 따라서 2021년도 금년도는 4월 8일에 당제와 용왕제를 지내고 줄다리기 본행사를 「코로나19」백신 면연력이 많은분들에게 확보되는 10월 20일 전후해서 3일간 의여차! 「코로나19」 극복 줄을 당기자, 부제로 줄다리기 개최될 예정이고 지역주민, 보존회, 축제위, 당진시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
당진시 면천면, IC 주변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면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인병현)는 올해 봄맞이 환경정비의 일환으로 지난 29일 당진시의 관문인 면천IC 주변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면천면행정복지센터 직원, 기간제 근로자 및 면천면 건설현장 관계자 등이 참석해 면천IC 주변의 소나무와 가로수 전지 및 주변 정리 등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코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을 필두로 면천IC, 군자정 등 면천면 일대의 가로수 정비 및 봄 꽃 식재 등을 통해 아름다운 봄 풍경을 그려낼 방침이다. 인병현 면천면장은 “이번 봄맞이 환경정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을 주민들과 고속도로를 통과해 당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면천면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 개강식 개최
당진시는 지난 29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해당과정은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당진시민 대상으로 29일에 개강해 10월 4일까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법률 및 시책 ▲텃밭 조성관리 ▲작물별 재배법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농법 등의 내용을 교육한다. 해당 교육을 수료하고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농화학 ▲시설원예 ▲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등)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수료증을 받기 위해서는 수강생이 80% 이상의 출석 및 과제발표 등을 이수해야 한다. 상기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041-360-6412)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매년 도시농업관리사를 양성해 어린이농부체험학교, 학교 텃밭 등 도시농업 프로그램 강사 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서천군 기산면, 이장단에 봄철 산불예방 교육 실시
서천군 기산면(면장 황인집)은 지난 24일 이장회의를 개최하며 봄철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본격적인 농번기와 청명·한식 등을 맞이해 입산자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가 도래한 만큼 주민들 모두가 산불 예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을 통한 산불예방 홍보를 이장들에게 당부했다. 황인집 기산면장은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 수칙을 준수해 우리지역에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서천군, 서래야 블루베리 첫 출하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난 25일 서래야 블루베리 첫 출하를 시작했다. 올해 블루베리 첫 출하는 작년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겨진 것으로, 가온관리 재배기술을 적극 활용한 결과이다. 겨울철 가온을 통한 시설재배 블루베리는 강우와 저온 및 조류 피해 등을 피할 수 있어 품질이 균일하고 우수하며, 특히 3월 조기출하 블루베리는 노지재배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천군은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위해 2·3중하우스, 다겹보온커튼 등 재배시설을 지속 지원해 서래야 블루베리를 지역특화품목으로 집중육성하고 있다. 최근 수입 블루베리가 저가 공세를 펼치는 중에도, 서래야 블루베리는 과실 품위와 맛이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140톤 생산, 2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서천군은 이번 첫 출하를 시작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유통시장과 온라인 쇼핑몰에 서래야 블루베리를 유통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와 인력부족으로 농업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 고소득 작물을 육성해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서천군, ‘서천 치유의 숲 치유센터’ 개관
서천군(군수 노박래)에서는 숲을 찾는 국민에게 숲이 주는 향기, 경관 등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심신의 치유를 제공하기 위한 ‘서천 치유의 숲 치유센터’를 종천면 종천리에 완공하고 지난 25일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서천군의회 의장 및 도·군 의원, 산림청장,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서천 치유의 숲은 서천군의 명산인 희리산과 문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타 치유의 숲에서는 볼 수 없는 호수(장항제)가 있어 숲을 이용한 산림치유뿐만 아니라 물을 이용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시설로 조성되었다. 총 50억 원을 투입해 무장애길(1km), 대나무 소리쉼터, 수변 명상 숲, 하늬바람 풍욕장, 황토 숲길, 소나무 명상 숲길 등의 실외 숲 치료 시설을 조성하고 이번에 정식 개관한 치유센터(546㎡)에는 명상방, 향기방, 대강당, 체력측정실 등의 실내 치유 시설을 갖추었다. 올해에는 유아 숲 체험원을 추가로 조성할 예정으로, 이 시설이 완료되면 유아에서 노령층에 이르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시설이 완비되어 모든 국민을 위한 산림치유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된다. 지난해 5개월 동안 시범운영으로 진행한 치유프로그램에 약 3000여 명이 참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개관 이후 본격적으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울증과 경도치매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과 코로나19와 기타 원인으로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를 받는 국민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기념사에서 “최근 환경요인으로 발생하는 우울증, 치매 등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각종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자연이 주는 선물, 서천 치유의 숲 치유센터’가 개관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서천 치유의 숲을 찾는 모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당진시립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사업 공모 선정
당진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당진시립도서관은 국비 2000만 원과 시비 500만 원을 투입해 당진시립중앙도서관 5층 컴퓨터교육실에 웹툰 창작에 필요한 장비를 작년에 이어 추가 구입,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작년 첫 웹툰창작체험관 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교육을 마쳤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어서와~ 웹툰은 처음이지?”라는 사업명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초등, 중·고등, 성인 과정으로 각 20명씩 총 60명의 상반기 수강생을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다음 달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약 3개월 간 각 일주일 1회 운영된다. 당진시립도서관 박명수 관리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웹툰 창작자가 되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종합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당진시, 제1차 고용촉진훈련 전문협의체 연석회의 개최
당진시가 민간 고용·노동전문가, 산업계 기업협의체 대표, 학계 취업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촉진훈련 전문협의체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그동안 단발성으로 추진되던 고용촉진훈련 사업을 일자리시책 및 산업현장과 연계해 장기적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효율적인 이·전직 훈련체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고용촉진훈련은 매년 20여개 과정, 4억 원 규모로 공모를 통해 대학·교육전문기관·전문학원 등에 위탁해 추진해 오고 있으며, 교육수료 후 산업현장 취업연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종근당건강(주), 동아제약(주), JW생명과학 등 바이오기업 신규 채용 수요를 적극 반영한 ‘바이오식품산업 GMP인력 양성과정’을 신규 개설해 직무능력 교육 및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는 ‘기업맞춤형 과정’을 개설했다. 향후 주요전략으로 ▲대상별 지역산업·고용변화 대응 미래 산업 전략과 연계 교육과정 지속 발굴운영 ▲철강·자동차 등 고숙련 직업훈련 투자확대 ▲포스트 코로나 대비 이·전직 훈련체계 마련 ▲전문기술 인재 원스톱취업 연계시스템 구축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등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및 전문 직종훈련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우리시는 해마다 기업의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는 등 일자리 전망이 밝다”며 “협의체 회의를 통해 각계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우리시에 맞는 중장기 직업교육훈련 정책개발로 고질적인 미스매칭 현상을 최소화 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당진시,‘지역통계 아이디어 공모전’기관부문 우수상 수상
당진시는 충청지방통계청 주관으로 진행된 ‘지역통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업종·매출액 통계 분석’ 주제를 제안해 지난 22일 기관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지역에 필요한 통계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확산하고, 통계 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통계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에 따르면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주요한 업종으로 자영업자의 비중이 큰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한 매출액 감소를 겪은 업종이므로, 통계 분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훈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금년에는 통계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공을 넘어 지역 실정에 맞는 여성·청년 등 전문적인 지역통계를 개발해 시정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당진시‘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공모 선정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기업인들의 이용이 많은 시설에 개방형 화상회의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지원으로 설치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 교육실에 설치될 예정인 온라인 화상회의실은 최대 25명이 이용가능하며, 전자칠판, 카메라 등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해 관내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의실을 개방해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일자리 구인구직 업무의 비대면 온라인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관내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네트워킹 활성화 계기를 마련해 비대면 교육과 해외진출을 위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라인 화상회의는 필수가 되었다”며 “이번 화상회의실 설치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기업의 디지털 근무 환경 조성과 당진의 창업생태계 조성에 한 발자국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서천군,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순항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3일 ‘서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실시설계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반값 임대료 등의 혜택을 위해 국·도비 66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2억 원을 투입해 임대주택 25호를 건설한다. 군은 작년 5월 충남개발공사와의 공공주택 건립 시행협약을 시작으로 토지매입을 완료했고, 올해 5월에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및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2022년 하반기 준공 및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대주택 건립과 함께 주변 구도심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연계해 단순 주거지 마련에서 그치지 않고 쾌적하고 안락한 삶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충남도와 함께 만드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 결혼과 출산을 주저하는 청년세대에 새로운 희망을 주고 지역 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위해 충남개발공사와 사업 관계자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청년층, 예비 신혼부부,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가 입주할 수 있으며 2자녀 이상 출산할 경우 임대료가 면제된다. 임대 기간은 기본 6년으로 자녀 출생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임대료는 보증금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 선이며, 월 임대료는 59㎡형이 15만 원, 44㎡형이 11만 원, 36㎡형이 9만 원에 형성될 예정이다.
-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 사랑담은 반찬 나눔 실시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와 화양적십자회(회장 문정숙)는 지난23일 지역 내 거동불편 어르신과 장애인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담은 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후원회와 적십자 회원 7명이 돼지불고기, 오이김치 등을 직접 만들어, 대상자가정을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실태를 살폈다. 문정숙 화양적십자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 이웃을 위한 활동에 참여해준 회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사랑후원회는 매달 관내 홀몸 어르신에게 반찬봉사로 지속적인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인원만 참여해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시로 손 소독을 하는 등 위생에도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
-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 등산객 대상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서천군 종천면(면장 신동원)은 지난 23일 희리산 입구에서 봄철 등산객 등 입산자를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희리산은 종천지역 내에 있는 해발 327m의 높지 않은 산으로 국립 희리산 자연휴양림이 있고 산세가 험하지 않아 등산객이 많이 찾는 산이다. 이날 산불감시원은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산림 인접지역의 순찰을 하고 소각행위 등을 집중 단속했다. 신동원 종천면장은 “건조한 봄철에는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민 모두가 우리 지역의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서천군 화양면, 청명·한식일 대형산불 조심 기간 산불예방 캠페인
서천군 화양면(면장 홍경숙)은 지난 23일 청명·한식 기간 대형산불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화양면 남성리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
서천군 장항읍, 이유림 씨 마스크 1000개 기부
서천군 장항읍(읍장 정진형)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KF마스크 1000개를 기탁한 이유림 씨를 ‘좋은 이웃 138호’로 지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지난 2월에도 나눔을 실천한 이유림 씨는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후원의 뜻을 밝혀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 했다. 정진형 장흥읍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상황에도 이웃을 위해 마스크를 기탁해 주신 후원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후원 받은 물품은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에 전달해 장기화된 코로나로 시름하고 있는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예정이다.
-
서천군 장항읍, 산불감시원 진화차량 운용 훈련 실시
서천군 장항읍(면장 정진형)은 지난 22일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진화차량 운용 훈련을 실시했다. 날씨가 건조해지고 청명·한식 일이 다가오는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3월 13일부터 4월 18일까지)’을 맞아 대형산불 발생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호스작동법, 연결법 등 산불 진화차량 사용법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가한 산불감시원은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차량 운용법에 대해 제대로 숙지할 수 있었고 실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게 대응해 초동진화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