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5 20:16:58
기사수정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등 6개 부처와 GS에너지가 후원하는‘2014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특별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 또는 개인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9년에 제정된 국내 최초의 기후변화 종합시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살기 좋은 저탄소 녹색도시, 동대문구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조성 ▲에너지이용 효율화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녹색교통 기반확대 ▲물순환체계 구축 ▲자원이 순환하는 저탄소 도시기반 조성 ▲탄소를 흡수하는 사회구현 ▲녹색시민운동 생활화 등 총 7개 주요시책과 63개 주요사업을 소개해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 받았다.

또한 기후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키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저탄소 녹색성장 조례를 제정하고, 행정기관 주도가 아닌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주도하는 주민참여형 환경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지역여건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살기 좋은 저탄소 녹색성장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