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26 11:25:00
기사수정

지난 1월 22일, 조리도서관에서 민·관·학 공동으로 지역에 살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독서교육 행사인 “영어 스토리텔링” 이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봉일천고등학교 영어스토리텔링 동아리 학생(담당교사 정인숙)들이 5세부터 11세 아동 5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동화구연 및 동물퀴즈, 분임별 독후활동 등을 펼쳐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0년 12월부터 민·관·학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독서교육은 봉일천고교(교장 서영순)에서 학생강사를 지원하고, 조리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수)에서 지역 내 소외계층아동 추천 및 참여안내를, 도서관에서는 행사기획 및 행정지원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천수 조리읍장은 “지난해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어린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군부대와 함께 방과후 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올해에는 봉일천고등학교 학생들과 이렇게 좋은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독서교육에 참석한 어린이들이 앞으로 훌륭한 사람이 되길 기대한다” 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영순 봉일천고등학교장은 “영어스토리텔링 동아리 학생들은 학업성적이 우수함은 물론 학교생활에서도 항상 타에 모범적인 학생들”이라 밝히며, “이런 지역사회 학생 봉사활동이 꾸준히 지속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행사를 기획한 박노성 도서관장은 “작은도서관은 학교와 주민자치위원회, 도서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도서관으로 이와 같은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조리읍이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인 독서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