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4 15:04:16
기사수정

지난 13일 일산동구청 다목적홀에서 ‘MICE관광 활성화와 창업역량 향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고양 MICE 관광사업체 창업 특강’이 예비창업자와 기존사업자 등 60여명의 고양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마쳤다.

고양시가 MICE 관광에 대한 인식전환과 창업붐 조성을 위해 마련한 창업특강은 3명의 전문가가 초청돼 MICE 산업과 MICE 관광에 대한 비젼과 유익한 정보를 제시했고, 창업예정자들에게 창업 동기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이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관광부문과 연계하는 창조관광에 대한 한국관광공사 강규상 관광벤처팀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전문가 컨설팅이 연이어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제시된 창업 아이디어와 성공 사례, 특히 외국인도시민박업 창업 절차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MICE 산업과 MICE 관광 상품 기획을 주제로 강연한 지민신 한국관광인력개발원 대표는 “MICE 관광 창업은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창업과는 달리 법적, 행정적 절차에 대한 이해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강규상 팀장은 2월27일부터 접수하는 제4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을 통해 많은 고양시민이 창업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고양시 마이스산업육성과는 “고양시 MICE에 대한 종합적인 창업 정보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함을 확인했고, 그 일환으로 올해 예비창업자들의 MICE 창업 활성화 촉진과 성공창업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