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24 20:06:22
기사수정

예술전시회 티켓 공동구매에 1만명 이상이 몰려드는 大기록이 세워졌다.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예술전시회 티켓 구매에 1만명 이상이 참가해 공동구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국내 최대의 소셜커머스 전문업체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 www.ticketmonster.co.kr)는 18일 하루동안 패러디 아트 체험, 신화 아트, 거울트릭 아트, 그리스신화 그래피티 체험 등 모두 10가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SBS미라클아트展(www.miracleart.co.kr)' 티켓을 판매한 결과, 1만명 이상이 공동구매에 참가하는 大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그동안 레포츠시설, 놀이공원, 찜질방 이용권 등의 이벤트 행사에 1만명 이상이 참가한 경우는 종종 있었지만, 비인기 종목으로 꼽히는 전문 예술전시회에 이처럼 많은 참가자가 몰려든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티켓몬스터는 지난 18일 개최한 10가지 신기한 체험 "미라클아트"展 기획이벤트에 총10,401명이 티켓 구매에 참여해, 첨단 그래피티 아트와 참여 예술, 눈속임 예술 등 신세대 예술 세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젊은 네티즌이 그래피티와 눈속임 예술 등 新 예술세계에 열광한 것은 이미 인터넷이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각종 패러디와 조작 영상물, 합성물 등에 익숙해 새로운 도전과 참신한 시도에 대해 쉽게 수용-공감할 수 있는 문화적 환경이 조성돼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 모니터로만 각종 영상물을 접해 온 젊은 네티즌들이 직접 초대형 예술작품과 다양한 눈속임 기법, 착시현상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다, 먼저 작품을 경험한 관람객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강력히 추천한 것도 폭발적인 인기몰이의 원인이 됐다.

미라클아트는 sbs와 케리티지(대표 허성훈, www.keritage.co.kr)가 공동으로 기획한 첨단 新예술 전시회로,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고, 속아서 유쾌한 착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눈속임(프롱프뢰유)기법'의 작품과, 그래피티 기법의 초대형 그리스-로마 신화 체험작품,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와 예술을 접목시킨 쌍방향 예술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작품 등 일반 미술전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참여예술작품으로 네티즌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티켓몬스터는 뒤늦게 행사종료를 알게 된 여성들과 연인들, 각종 단체들로부터 공동구매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방학 시즌과 설날 명절에 즐거운 추억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젊은층을 위해 조만간 2차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리티지 허성훈 대표는 "비인기 종목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외면받아 온 그래피티, 착시예술, 눈속임 기법 등 미라클아트 예술에 대해 젊은 네티즌들이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것은 새로운 문화를 쉽게 소화해내는 신세대의 탁월한 문화수준을 대변해준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첨단 新예술 대중화에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