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5 14:09:50
기사수정

지난 4일 개최된 제3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이천시의회 김학원, 김문자 의원이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와 사단법인 경기언론인 클럽이 주관한 이번 시상은 그동안 의정활동의 성과를 평가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한 의원들을 표창, 격려해 지방의회 역할을 증대시키위해 실시한 것이다. 주민소통분야, 지역현안 해결분야, 행정감사분야, 공약실천 분야 등 모두 10개 분야에 걸쳐 공모가 진행됐고, 두 차례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천시의회 김학원 의원은 평소 문제를 해결하는 세심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견지 시민불편사항에 대한 다각도의 자료 수집과 반복적인 현장조사, 여론 청취를 바탕으로 칼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시 집행부의 즉각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등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선진 의회상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감사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함께 한 김문자 의원은 여성의원 특유의 섬세함으로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폭력 방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신장, 다문화가정 및 자살예방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약사항을 의원 본연의 임무인 입법 활동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행한 것이 높이 평가돼 공약실천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