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4 12:43:53
기사수정

경기도 양평군은 4일 열린 2월 중 월례조회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1등급 목표 달성을 위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반부패 청렴 생활화로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상신 감사팀장과 이승수 직장협의회 대표가 ‘청렴! 군민과의 약속’이라는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전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군은 2014년도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아침 청렴방송, 청렴 연극 공연, 청렴 강연, 청렴실천 1부서 1과제 갖기, 자율적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청렴실천 읍면 자체 결의대회 실시, 청렴실천 결의문 공문 삽입 의무화 등 14개 세부추진 계획을 세워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청렴실천 결의문 공문 삽입 의무화는 인허가, 공사관리․감독, 보조금 지원부서 등 11개 실과소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또한 청렴실천 1부서 1과제를 통해 자율적 청렴실천 방안과 우수부서 및 개인포상을 통해 청렴실천 동기를 부여해 청렴도시 양평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명현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청렴결의대회를 기점으로 읍면 결의대회를 확산 전개하고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 추진해 ‘청렴’을 군의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