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31 22:24:33
기사수정

인천시 강화군은 올해 동절기 제설작업에 다양한 기법을 시범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도모하고 있다.

강화읍 남문에서 합일초등학교 방향 도시계획도로 언덕에는 평소 보이지 않던 붉은색 통이 여러 개 설치돼 있다. 이는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군에서 이동식 제설살포기를 시범 구축한 것으로 강화군 전체 781km에 이르는 도로노선을 제설 작업할 시 제설차량 도착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장치설치로 이러한 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장치는 제설담당자가 사무실에서 핸드폰으로 도로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제설용액이 자동으로 살포되는 방식으로 조정하기에 따라 용액의 살포각도, 분사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군은 이러한 선진화된 시스템을 강화읍 중앙로에 2014년 내 추가 설치할 예정이고, 점차적으로 주요고개나 교량 등에 추가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강화읍 중앙로 같은 경우에는 여름철 물을 도로에 살포 할 수도 있어 도심 열섬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게 군은 제설차량에 GPS를 설치해 사무실에서 제설차량의 움직임과 운행노선을 확인하고 제설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 인도와 이면도로의 보행자 편의를 위해 소형 제설기, 눈 송풍기, 소형 염화칼슘 살포기를 구입해 각 읍,면에 배부할 예정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제설작업을 도모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