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1 20:29:20
기사수정



[사진설명] (대구 남구청이 지난 26~27일 이틀에 걸쳐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 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 남구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드림스타트센터 2층 영상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들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3차례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드림스타트 2층 영상회의실에서 이틀간 3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대구남구가족센터의 전문강사와 연계하여 부모와 자녀의 건강한 소통을 주제로 의사소통 방법 및 감정 코칭 등의 강연이 펼쳐졌으며, 총 120여명이 참석하여 큰 호응과 높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날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를 대하는 모습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아이의 마음 상태에 따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저소득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통합복지서비스 사업으로, 남구 드림스타트는 매해 필수 서비스인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모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업 평가 7회 연속 우수 지자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0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