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6 21:43:15
기사수정


(지난 13, 정원해설사 양성교육(기초과정 3) 마지막 날 조별 시나리오 발표를 하고 있다.)

(지난 13, 정원해설사 양성교육(기초과정 3) 수료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안군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정원해설사 양성 교육이 새로운 정원문화정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 2월부터 9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원해설사 양성교육기초과정 3기로 23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관람객들에게 관내 정원의 이야기를 담은 양질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번 교육은 1004섬 정원과 수목 자원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고 품격 있는 정원해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신안군의 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더욱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번 기초과정에서는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장을 역임한 이종원 작가의 지역정원의 이해와 해설 실제 우수사례와 현 부회장인 유철상 작가의정원스토리로 시나리오 작성하기특강은 수료생들에게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11정원 조성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원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주민과 정원수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의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정원해설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새로운 정원 정책으로 정원 중심의 관광 활성화를 신안군이 선도해야 한다라며 관광객들에게 품격 높은 정원해설로 다시 찾고 싶은 신안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2027년까지 1004섬 정원 조성을 목표로 14개 읍29개소에 정원과 숲길을 조성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