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2 01:48:28
기사수정



인천경찰청(청장 김희중) 과학수사과는, 인천관내 유치원생∙초등학생들을 상대로 2011년부터 14년째 ‘과학수사 체험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약 334회에 걸쳐 12,000여명을 상대로 체험교실을 실시하였으며, 과학수사요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과학수사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과학수사요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제작한 과학수사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족적 및 지문채취 실습, 내 얼굴 몽타주 만들기, 과학수사버튼 제작 등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학습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청청소년과와의 협업을 통해 아동안전을 위한 어린이 행동요령, 사전지문등록 등도 병행하고 있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눈에 보이지 않던 자신의 지문이 나타나는 것을 보며 신기해하기도 하고, 몽타주 만들기에서는 눈, 코 등 얼굴을 바꿔가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과학수사가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한다.


과학수사 체험교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를 실시할 예정이고 이미 많은 단체와 개인이 접수했으며 방학 중 일정은 조기마감 되었으며, 추가 일정 등에 대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과학수사 체험교실을 통해 경찰을 친숙하게 느끼고, 경찰이란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컨텐츠 개발을 통해 더욱 흥미롭고 유용한 체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