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4 23:22:55
  • 수정 2024-04-04 23:24:41
기사수정


(이현재 하남시장이 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하남시를 대표해 문화혁신도시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손현덕 매일경제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K-팝 허브도시 건설의 기틀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혁신도시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하남시는 K-컬처 중심도시 도약을 위해 K-스타월드 프로젝트 추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랜드마크 조성 365일 즐거운 문화관광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하남시는 K-팝 허브도시 조성을 위해 미사아일랜드(미사섬)K팝 공연장과 세계적인 영화촬영장 등을 건설해 약 5만개의 직간접 일자리와 연간 약 10조원의 경제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지난해 국토부 개발제한구역 해제 지침 개정과 경제부총리 주재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외자 유치 패스트트랙(기존 42개월 이상21개월 단축) 지원 대책을 끌어내는 성과를 만들기도 했다.


또한 하남시의 자랑인 한강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명소를 조성했다. 특히 아름다운 한강변을 따라 맨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미사 한강 모랫길을 조성했는데, 이곳은 봄철에 푸르른 한강과 새하얀 벚꽃이 한데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강점 덕에 맨발 걷기 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아울러 365일 즐거운 문화관광 도시를 조성해 하남시의 브랜드 가치를 한 차원 높였다.


하남시는 지난 20234월부터 미사·원도심·위례·감일 4개 권역 버스킹 거점에서 총 93회의 'Stage 하남! 버스킹' 공연 진행하고 5월에는 바비큐비어페스티벌(하남 BBF)을 유치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축제 개최를 지원하며 문화예술도시 하남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했다.


올해에도 향토 예술인들의 전문 공연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하남봄봄 문화축제’(4)AOA 메인보컬 출신의 가수 초아의 무대가 준비된 ‘Stage 하남(버스킹) 오픈공연 WOW 하남!’(4)을 시작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오는 10월까지 진행 예정인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전 세계 K-컬처의 중심은 하남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K-스타월드 프로젝트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랜드마크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우리시는 시민 중심, 소통 행정을 바탕으로 미래 100년의 희망을 꽃피우는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해 미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가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MBN·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환경부·교육부·동반성장위원회·식약처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손현덕 매일경제 대표이사, 심사위원장인 한창희 한양대 교수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