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7 15:42:11
기사수정



하남시(시장 이현재)27일 최근 일고 있는 서울 편입관련한 입장을 내놓았다.

 

다음은 시가 내놓은 서울 편입 관련 하남시 입장전문이다.

 

지난 319일 하남시의회 본회의에서 하남시 서울특별시 편입 촉구 결의안통과되었습니다.

 

우리시는 우선,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의 촉구결의안을 존중하며, 총선 이후 33만 하남시민의 뜻을 담아 서울편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는데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는 이미 작년 12월부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서울편입 대책반을 구성·운영하면서 실무분야에서의 기초조사와 자료수집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수차례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시민의 뜻을 우선적으로 반영해 서울편입에 대처하겠다라는 공식 입장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를 위해 제2회 추경예산안에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예산을 반영하였으며, 4하남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사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회에는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 ‘위례신도시 행정구역 통합 특별법2개 법률안이 이미 발의돼 있습니다.

 

시는 국회발의된 법안 처리를 지원하는 사항과 주민들의 요구사항 등 다양한 방안을 고려해 총선 이후, 서울편입에 대한 33만 하남시민의 의견을 담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