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7 15:30:30
기사수정




대구 남구는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와 22일 오후 1시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남구 시니어행복센터에 남구 관내 최초로 설치된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에 대한 어르신들의 접근성 강화 및 야외 여가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대구광역시 남구 조재구 구청장,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물리치료과 강경우 학과장과 장종성 교수, 그리고 참여자로 활동할 예정인 노하준 학생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놀이터 내에서의 정기적인 건강교실 운영 △치매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참여하는 대학생을 위한 최대한의 지원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학생 등 인력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을, 남구에서는 자원봉사 관리를 위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유럽형 어르신 놀이터 조성사업은 어르신들께서 실내를 벗어나 야외에서 활동적으로 여가와 운동을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본 사업 뿐만 아니라 치매극복사업, 스마트 경로당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여 주시는 영남이공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남이공대학교와 적극 협력하여 단순 설치에 그치지 않고 시설의 안정적인 정착과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여 성공적인 노인복지 정책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