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1 22:07:23
기사수정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9일부터 48일까지 20241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의견 신청을 받는다.

 

무안군의 개별공시지가 조사 대상은 289,313필지로,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 특성을 비교하여 산정됐다.

 

산정된 토지가격은 군청 민원지적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지가 열람부 또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의견이 제출된 개별 필지는 토지특성,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 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30일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지가산정이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라며, “결정·공시일에 맞춰 개별공시지가와 이의신청 기간을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주는 개별공시지가 문자알림서비스를 상시 접수 중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9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