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9 19:30:36
기사수정




군위군 주민자치연합회(연합회장 박용덕)는 29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 발대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및 부위원장, 담당공무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자 소개 △운영계획 보고 △임원 선출 △운영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읍면 위원회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초대 임원을 선출하는 한편, 앞으로의 운영 방향과 지역현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용덕 연합회장(소보면), 홍문송 남성 부회장(부계면), 정태숙 여성 부회장(의흥면), 최영택 사무국장(군위읍)이 초대 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향후 2년간의 임기동안 연합회 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박용덕 군위군 주민자치연합회장(소보면 위원장)은 “앞으로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함께 군위군의 당면 현안들을 깊이 있게 살피고 주민 주도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발대식에 참석한 김진열 군위군수는 축하 인사를 통해 “오늘 연합회 출범을 시작으로, 군정에 대한 건설적인 토의와 제안을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의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군위군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 기능 강화를 통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총 8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16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군위군에서는 주민주도의 주민자치 활성화라는 목표 수립을 위해 △찾아가는 주민자치 아카데미, △다양한 계층의 주민자치위원 참여 확대 △읍면별 특성을 반영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위원회 주도 소규모 사업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해 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