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7 14:47:20
기사수정



남구청은 남구 소식지 「남구사랑」을 2024년 2월호부터 기존 타블로이드 신문 형태에서 A4 사이즈의 책자 형태로 개편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타블로이드판 신문형태 8면으로 발행된 「남구사랑」은 이번 개편을 통해 A4 책자 형태(210㎜×280㎜), 20면으로 증면 개편하여 월 6만부(연 72만부)가 발행된다.


개편된 「남구사랑」은 새로운 지면으로 구성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읽을 거리를 제공한다. ‘이 달의 남구’코너는 해당 월에 가장 주목할만한 남구의 이슈를 사진 및 글로 소개하며, ‘기획 기사’를 통해 관내 주요 명소 및 사업, 인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큰 글씨로 보는 알짜정보’코너를 신설하여 건강, 복지, 다문화 등과 관련된 정보를 큰 글씨로 구성하여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문화캘린더’를 통해 매월 남구에서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영화, 특강 등의 소식을 달력 형태로 제작하여 알찬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남구청은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남구사랑』 소식지 카카오톡 채널도 활성화하여 정보 전달력과 가독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모바일 남구사랑』은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남구사랑』 또는 『모바일 남구사랑』을 검색하여, 채널 구독하기를 통해 웹진 형태의 소식지를 매월 초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개편 발행되는『남구사랑』소식지를 통해  기존의 글 위주의 홍보 방식에서 시각적인 요소(그림, 사진, 안내도 등)를 추가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정보 전달과 구정 주요 시책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