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7 23:16:10
기사수정





광주시 경안동은 지난 16일 새해를 맞아 민관 협력 ‘새해맞이 클린데이’와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목표 퍼포먼스 및 결의대회’를 추진했다.


이날 클린데이에는 경안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7개 단체 80여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주요 도로 일대 및 동절기에 쉽게 방치되는 골목길, 공터 등 청소 취약지 6개 구간에 각 단체를 배치해 각종 생활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이번 클린데이는 청소 취약지역을 공무원과 민간 단체가 협심해 내 지역을 내 집처럼 청소함으로써 평상시 시민들의 자발적인 내 집 주변 청소를 독려하고 내 집 앞 배출을 홍보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겸해 추진했다.


또한, 클린데이 후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를 기원을 염원하는 서명운동과 유치 목표 퍼포먼스 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윤해정 동장은 “이른 시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 참여해 주신 단체장 및 회원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의 중심에 걸맞은 깨끗한 경안동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