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23:17:51
기사수정



인천시 중구(공동위원장 김정헌, 최상희)는 지난 18일 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먼저 지역사회보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복지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과 1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어 사진·영상 상영을 통해 구 협의체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위촉된 우리동네 돌봄대장의 성과를 살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 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 협력을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하는 등 중구 지역사회보장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주요 활동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및 수립 지원, 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이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 민관협력에 더욱 힘써 구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